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대전/관평동]관평점 티스테이션 배터리 교체 후기, 스파크 배터리 가격

by 신앉아영 2023. 7. 20.
반응형

대전 관평동 티스테이션 방문 후기

부제 : 내 돈으로 바꾼 첫 소모품 💦💦


네이버지식백과사전-자동차배터리경고등

사건발생 전 상황 (tmi)

회사 출근 전 기름이 별로없어서 집에서 일찍 나와 주유소로 감

주유를 하고 "어 회사를 40분이나 일찍 도착하겠네?" 하는데 시동이 안걸림

보니까 계기판에 뜨는 배터리 경고등

내가 차알못이라 계기판을 잘 못보긴해도 이건 바로 알겠더라

 

바로 현대해상 보험 부르고 기다리는데 팀장님께 늦을거같다고 연락 드릴까말까 심장이 미친듯이 뜀ㅜ(하필 연차신 날이라 민폐일까 걱정)

다행히 긴급출동해주신 분이 시동을 걸어주셔서 7시 57분에 회사를 도착했다

오늘 내가 만약 평소보다 30분 일찍 안나왔다면 꼼짝없이 지각행

내 서붕이(스파크) 배터리가 연식있는걸 알고있었어서 퇴근하자마자 티스테이션에 방문하기로 결정!!

 

 

 

네이버사전-배터리교체주기

네이버 사전 기준 차량용 배터리는 3년마다 교체해주는게 좋다고 한다

차량 연수를 받을 때 선생님이 내 배터리를 보시더니 연식때문에 교체하라고 하셨는데 나는 방전이라는게 겨울에만 되는 줄 알고 겨울이 오기 전에 바꾸면 되겠지~~ 하고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버렸다

그 결과가 오늘🚗🚗

 

 

 

다행히 퇴근 길인 관평동에 티스테이션이 있었다

집근처 다른 지점들은 다 골목이거나 차가 막히는 곳들이라 걱정했는데 다행

 

 

 

티스테이션으로 선택한 이유

이유는 별거 아닌데 위에서 말한것 처럼

1. 퇴근 길에 있음

2. 다른곳들 다 전화를 돌린 결과 경차는 배터리 교체 비용이 다 비슷비슷 (경차만 이런지 다른차도 이런지는 모르겠음)

그래서 가깝고 유명한 티스테이션으로 결정함

 

 

 

내돈내산 배터리 교체비용

티스테이션 스파크배터리가격

나는 이런 방전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길 바래서 좀 비싸더라도 큰 용량인 배터리로 교체하고 싶었다

그런데 여쭤보니 경차같은 경우는 배터리를 선택할 수 없고 대부분 차종에 따라 한가지 모델만 존재한다고 한다

그니까 선택이 아닌 강제 필수ㅜㅜ

나는 스파크 LT모델로 총 교체비용은 95000원이였다

 

 

 

배터리교체 후

혼자 깔끔한 내 배터리

BX 44DL로 스파크에 가장 많이 탑재되는 배터리라고 한다

이제 올해는 더이상 문제 일으키지말고 무난하게 가자 서붕아

 

반응형